2011/04/11 15:23

전주시 "프로야구 구단 창단 검토" 야구 이야기...

전주시 "프로야구 구단 창단 검토"

전주시장이 프로야구 구단 창단에 대해서 검토 하겠다고 나섰네요,

원래 전주는 쌍방울이 연고지로 쓰던 도시긴 했는데

기아의 영향이 큰 곳이라 과연 어떻게 될지 두고 봐야겠네요



덧글

  • 巨人 2011/04/11 15:35 # 답글

    실제론 기아영향 거의 없을껄요?
    제 친구가 전주에서 학교 다니고 있는데;;;;

    기아팬도 많지만, SK나 한화팬도 제법된다고 하더군요
  • 미노 2011/04/11 15:37 #

    그렇군요 생각보다 기아의 영향이 적나보군요
  • 킹오파 2011/04/11 15:45 # 답글

    안될껄요? 수원도 하려다 돈 없다고 포기했는데... 시장이 수도권 처럼 큰것도 아니고 시장이 겹치는 곳에 아마 기아 타이거즈가 제일 크게 반대하고 난리 날듯..롯데처럼 대판 반대하고 심하면 나 못하겠다 연고이전 할래 할지도..
  • 미노 2011/04/11 15:53 #

    뭐 이제 창단 검토 수준이니, 두고봐야 할 일이죠 ㅎㅎ

    어차피 프로야구 창단은 크보에서 가입 승인하기전까지는 믿을수 있는게 아니라서 ㅋㅋㅋ

    그나저나 만약 10구단이 전주에 만들어진다고 확정이 난다면 기아구단은 반대 하기도 뭐할 걸요 ㅋㅋ

    nc창단할때 별다른 야구판발전을 위해 창단하는데 찬성하는 입장인데 10구단을 전주에 만든다고

    반대하면 욕 엄청 먹을걸요 ㅋㅋㅋ
  • 킹오파 2011/04/11 15:53 # 답글

    게다가 거지소리듣는 넥센도 서울마켓이라는 확실한 지역연고가 있는데...
    제9구단 창원처럼 인구가 100만명이상 + 경남 롯데팬흡수 + 안정된 재정이 있는 지자체도 아니고 무리일뿐이죠.이미 농구에 kcc 가 있고, 또 전북 프로축구 구단도 있음. 내가 사업가라면 전주에다 안하죠.
  • 미노 2011/04/11 16:00 #

    뭐 시장성 검토를 해보고 할만하면 기업이 참여하는거고 영 아닐거 같으면 참여할 기업이 없겠죠
  • OffSpeed 2011/04/11 16:19 # 답글

    긍데 저기는 완벽하게 농구도시라 ㄲㄲ 향토기업도 거의 전무하다 시피하고..
  • 미노 2011/04/11 16:24 #

    뭐 그냥 이것도 그냥 검토 하겠다 수준이니ㅋㅋ
  • hislove 2011/04/11 18:05 #

    전주는 농구도시가 아니라, 즐길만한 프로 스포츠가 농구밖에 없어서 그래요.
    축구는 축구장이 좀 교통 불편한 외곽인데, 농구장은 교통이 정말 편하거든요.

    향토기업이 좀 없는 건 문제인데... 그 부분만 해결되면 잠재 팬층은 꽤 됩니다.
  • bergi10 2011/04/11 16:53 # 답글

    시장이 작긴 작지요.

    경기도 GTX가 전라도에도 추진되어서 인구 유동율을 높인다면 모를까,


  • 미노 2011/04/11 16:56 #

    역시 시장크기가 제일 문제가 될거 같군요 프로구단 창단에
  • hislove 2011/04/11 18:08 # 답글

    시장 크기는 전주 군산 김제 등등을 합치면 나쁘지 않다고 생각해요.
    사실 쌍방울 레이더스도 모기업이 휘청거려서 망한 거지 팬층이 얇아서 망한 건 아니었으니까요.

    NC소프트의 창단을 롤 모델로 한다면 꽤 괜찮은 연고지입니다.
    전주 야구장은 전주 농구장에 버금갈 정도로 교통편도 좋기 때문에 괜찮은 선택입니다.
    물론 야구장 자체는 개축이 필요합니다만...... -_-
  • 미노 2011/04/11 20:49 #

    전주시만 따지면 작지만 주변지역까지 합치면 작지만은 않군요 그럼 문제는 어느 기업이 들어오느냐와 구장확보가 문제이겠군요
  • Niveus 2011/04/11 19:31 # 답글

    역시 이렇게 되면 10구단은 넥센이 가는게(...어!?)
  • 미노 2011/04/11 20:50 #

    그렇게 되면 무슨 더비인가요 ㅋㅋㅋㅋ
  • 펜타토닉 2011/04/11 21:54 # 답글

    어디라도 좋으니 넥센을 사갔으면..ㅡㅡ;
  • 미노 2011/04/12 10:07 #

    이장석이 지금 팔지는 않을듯 ㅋㅋㅋ
  • 하하 2011/04/21 11:37 # 삭제 답글

    지금 거의 성사되가는 것 같은데...

    걱정할 필요없이 10구단은 전주로 차근차근 진행되어가는데

    인구는 걱정없고...

    엔씨 같은 기업하나만 잡으면..

    일사천리로 진행됨...

    현재 기업을 알아보고 있답니다...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화이트)

11
21
331005